박종우 선대본 "네거티브 정치공작 개탄 금할 수 없다" 논평

지난 6일 오전 노컷뉴스가 보도한 국민의힘 박종우 거제시장 예비후보측의 금품제공 관련 사진과 이날 오후에 박종우 후보측이 낸 논평. /사진= 노컷뉴스 및 박종우 예비후보 제공
지난 6일 오전 노컷뉴스가 보도한 국민의힘 박종우 거제시장 예비후보측의 금품제공 관련 사진과 이날 오후에 박종우 후보측이 낸 논평. /사진= 노컷뉴스 및 박종우 예비후보 제공

거제시장 선거와 관련한 금품매수 시도 의혹이 제기돼 파장이 일고 있다.

'노컷뉴스'가 지난 6일 보도한 관련 내용에 따르면 국민의힘 박종우 거제시장 예비후보측이 당원 모집 과정에서 중간 전달자 A씨를 통해 정당 관계자 B씨에게 돈을 줬다는 의혹이 제기됐고, B씨와 그 가족이 문제를 바로 잡기 위해 중간 전달자를 만나 돈을 돌려줬다는 정황이다.

박 후보 측근이 경선전에 지역구 국회의원실의 한 직원에게 무더기 입당원서를 받아주는 대가로 금품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있다는 것이 요지다.

이에 대해 박 후보측과 중간 전달자로 지목된 A씨는 사실무근이라며 의혹을 극구 부인하고 있는 상태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박종우 거제시장 예비후보 선대본은 6일 오후 '깨끗한 경쟁으로 시민 선택받는 선거를 바란다'란 제목의 논평을 내고 "최근 보도된 박종우 후보 관련 의혹을 제기한 기사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하며, 실명을 밝히지 않은 제보자의 구태의연한 공작정치에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선대본은 논평을 통해 "의혹을 제기한 기사에서 소개한 녹취록 내용에는 박종우 후보 당사자의 목소리는 전혀 등장하지 않고, 제삼자들의 입을 통해서만 거론되고 있다"면서 "이처럼 주인공은 빠진 채 삼자들의 입을 통해 진행되는 내용과 이에 따른 의혹 제기는 흠집내기를 통해 반사이익을 얻으려는 공작정치의 구태를 답습하는 정치세력의 장난질로 보이며, 기사의 신뢰성을 담보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힘 경선 불공정 의혹을 조장하고 박종우 후보의 도덕성에 흠집을 내 조금이라도 반사이익을 얻어보려는 특정 세력에게 경고한다"면서 "구태의연한 네거티브 대신 거제발전을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경쟁해 시민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당당한 선거에 임할 것을 충고한다"고 했다.

또 "망국적 네거티브 선거전략을 규탄하며, 향후 어떤 후보에 대해서도 비방하지 않을 것이고, 어떠한 네거티브에도 일절 대응하지 않을 것을 천명한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공명정대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철저한 조사와 함께 이번 사태가 진실이라면 의혹을 제보한 당사자는 당당히 자신의 정체를 밝힐 것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컷뉴스 보도에 따르면 박 후보 캠프종사자 A씨가 지난해 10월에서 12월 사이 거제에서 국민의힘 지역구 국회의원실 직원 B씨에게 현금 수백만원을 건넸으며, 돈을 건넨 이유는 이름과 주소 등 개인정보가 담긴 국민의힘 입당원서와 SNS홍보 업무·당원명부 제공 등의 대가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는 것이다.

B씨는 이후 지난 1월 법적 문제가 될까 측근을 통해 A씨에게 받은 돈을 돌려줬으며, 노컷뉴스 취재진이 입수한 영상속에는 B씨측이 집 앞에서 A씨에게 돈을 건네고 A씨가 그 돈을 세는 장면이 나온다고 설명했다.

또 '당시 A씨와 B씨측 통화에는 돈의 구체적 액수와 선관위·경찰·명부·입당원서 등의 내용이 곳곳에 등장한다'면서 녹취록 일부를 풀어서 보도했다.

이같은 보도 이후 관련 의혹은 지역사회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박종우 후보는 A씨에게 입당원서를 받아오라고 지시한 적도, 자료를 받은 적도, 돈을 준 적도 없다고 반박했다.

또 모든 후보들이 상호비방을 하지 않고 오로지 깨끗하게 경쟁하는 선진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동참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호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