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19일부터 12월28일까지 거제지역 기관 사회단체 및 개인별 미담 모습. @거제신문
2023년 12월19일부터 12월28일까지 거제지역 기관 사회단체 및 개인별 미담 모습. @거제신문

능포동통장협,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모금 
○…능포동통장협의회(회장 권순득)는 지난달 19일 능포항 능개항빛너울쉼터에서 '희망2024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모금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로 모인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돼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모금은 오는 1월 31일까지 계속된다.

옥포2동 여성자원봉사대, 이웃사랑 떡국떡 50kg 기탁 
○…옥포2동 여성자원봉사대(대장 김영순)는 지난달 19일 연말연시를 맞아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떡국떡 50kg을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 희망나눔곳간에 기탁했다. 김영순 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떡국을 드시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면지역사회보장협, 취약계층 지원 성금마련을 위한 일일찻집 운영 
○…동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종섭, 배희남)은 지난달 19일 동부면 참살이센터에서 취약계층 지원 성금마련을 위한 '이웃사랑 희망나눔 일일찻집'을 운영했다. 일일찻집은 거제시 희망복지재단 행복디딤돌 특화사업비로 운영 경비를 마련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주민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수익금은 동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디딤돌 사업비로 적립해 동부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할 예정이다.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 독거노인 등 30세대 동지팥죽 전달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위향옥, 이병철)는 지난달 18일 '든든한 한 끼! 영양죽 지원사업'으로 동지팥죽을 독거노인 등 30세대에 전달했다. '든든한 한 끼! 영양죽 지원사업'은 질병 및 거동불편 등으로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세대를 매월 1회 방문해 영양죽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지역특화사업이다.

한국인프라관리(주) 행복나눔 봉사단,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한국인프라관리(주) 행복나눔 봉사단(단장 공화철)은 지난달 20일 장목면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인프라관리(주)는 거가대교를 유지보수하는 기업으로 행복나눔 봉사단은 매년 연말이 되면 장목면을 방문해 어려울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상문동지사협, 결식우려아동 행복담은 도시락 지원 
○…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천식, 윤원화)는 지난달 16일 (사)드림씨드과 함께 결식우려아동 48세대에게 도시락을 제작·전달했다. (사)드림씨드는 취약계층 아동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으로 결식우려아동 도시락 배달, 장학금 지원 등 아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윤원화 민간위원장은 "한끼식사는 아동에게 기본적으로 지켜져야 할 일이라 생각하며 우리 위원들과 도시락봉사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능포동기관단체협의회, 이웃사랑 나눔온도 UP 
○…능포동기관단체협의회(협의회장 능포동장 신현숙)는 지난달 20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30만원과 능포초등학교에 장학금 30만원을 기탁했다. 신현숙 능포동장은 "2023년 한 해 능포동을 위해 애써주신 기관단체협의회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회원들의 정성을 모은 성금이 어려운 주민들과 자라나는 미래세대들에게 희망을 전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거제 잠수기자율관리공동체, 행복디딤돌 CMS기부사업 100만원 기탁 
○…거제시 잠수기자율관리공동체(위원장 장영욱)은 지난달 21일 장목면사무소를 방문해 장목면민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행복디딤돌CMS기부사업에 100만원을 기탁했다. 거제 잠수기 자율관리공동체는 순수 어업인 단체로 불법어업 근절을 위한 수산자원 보호, 해적생물의 구제, 연안정화활동 등을 추진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연초면, 한파 속에서도 따뜻한 나눔의 손길 이어져 
○…연초면사무소(면장 송황)는 한파 속에서도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야부마을 주민 곽성표씨는 지역 내 저소득 조손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연초면 소재 장수가마솥돼지국밥(대표 김윤정)에서 저소득층을 위해 성금 100만원을, 20일에는 동산스틸(대표 윤동건)에서 저소득 아동을 위해 케이크 22개(71만원 상당)를 각각 기탁했다.

사등면 제1기 주민자치회, 연말연시 사랑의 이불 기부 
○…사등면 제1기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1일 저소득 가정에 사랑의 이불 15채를 기부했다. 이날 기부된 이불은 지역내 저소득 독거노인·아동 등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을 지원하기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 사등면 제1기 주민자치회 김용운 회장은 "사등면 주민자치회는 늘 사등의 발전을 고민하고 있으며 모두 다함께 행복한 연말을 위해 모든 회원의 뜻을 모아 사랑의 이불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고현동 아동․청소년․여성인권지킴이단, 어르신들을 위한 성탄절 나눔 
○…고현동 아동·청소년·여성인권지킴이단(단장 김동규)은 지난달 20일 거제면에 소재한 정원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성탄절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2월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생신상을 준비해 드리고 손수 준비한 수면양말 80켤레를 전달하며 어르신들께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김동규 단장은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따뜻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위 거제도 흑삼, 일운면 행복디딤돌 사업 기탁 
○…일운면 소재 삼위 거제도 흑삼(대표 이임득)은 지난달 21일 일운면(면장 손덕춘)을 찾아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일운면에 따르면 삼위 거제도 흑삼은 십여 년째 매년 12월21일 일운면에 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이임득 삼위 거제도 흑삼 대표는 "앞으로도 계속 기탁을 할 생각이다"며 "우리 부부에게 소중한 이 날을 지역에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써달라” 장승포동 직원, 성금 기탁 
○…지난달 18일 장승포동 직원 신종범씨는 장승포동에 성금을 기탁했다. 신씨는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을 아이들을 위해 약소하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주민센터로 성금 50만원을 맡겨왔다. 전달된 성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되어 장승포동 지역의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익명의 기부자, 옥포2동 나눔곳간에 라면 기탁 
○…지난달 22일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에 익명의 기부자가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나눔곳간에 라면을 기탁했다. 익명의 기탁자는 지난해에도 즉석식품을 기탁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줬으며  올해에는 라면 17박스를 기탁했다. 익명의 기부자는 "이웃 나눔을 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라면을 기탁하게 됐고, 이웃이 이웃을 돕는 살기 좋은 옥포2동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원유통 탑마트 옥포점, 옥포2동 나눔곳간에 쌀 10kg 70포 전달 
○…서원유통 탑마트 옥포점(대표 김병찬)은 지난달 22일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 싶다며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 희망나눔곳간에 고품질 햅쌀 (10kg) 70포를 전달했다. ㈜서원유통 탑마트는 향토 유통업체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성품 기탁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둔덕면 쌀 전업농회 사랑의 백미 기탁 
○…둔덕면 쌀전업농회(회장 소진홍)은 연말연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지난달 22일 둔덕면을 방문해 사랑의 백미 10kg 80포를 기탁했다. 소진홍 쌀 전업농회 회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도움이 필요한 복지 위기가구에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쌀 전업농회 회원들의 정성을 담아 사랑의 쌀을 기탁했다"고 말했다.

하청어린이집, 프리마켓 행사 수익금 기부 
○…국공립 하청어린이집(원장 백지영)교사와 아동, 학부모 50명은 지난달 21일 하청면사무소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51만원을 기탁했다. 아이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책, 옷 등을 가져와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하고 수익금을 의미있게 사용하고자 성금으로 기탁했다. 백지영 원장은 "플리마켓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환경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배울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옥포1동, 연말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행렬 이어져 
○…연말을 맞아 옥포1동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웰리브 자원봉사단(단장 윤진웅)은 지난달 26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라면 30박스를, ㈜서원유통 탑마트 옥포점(대표 김병찬)에서는 백미 30포를 옥포1동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옥포1동 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서원유통 탑마트 장승포점, 연말연시 사랑의 백미 기부 
○…서원유통 탑마트 장승포점(대표 김병찬·이윤서)은 지난달 26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10㎏ 25포를 능포동에 기탁했다. 탑마트 장승포점은 매년 연말이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각종 물품들을 기탁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날 기탁된 쌀은 능포동 저소득 25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동부면 주민자치회, 연말 물품 기탁 
○…동부면 주민자치회(회장 진석환)는 지난달 26일 생필품·라면·과일 등(8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인 반야원에 기탁했다. 이번 물품기탁은 동부면 주민자치회와 지역 기관단체·면민들이 함께 성금을 모아 마련됐다. 

능포동, 추위 잊게 하는 따뜻한 기부 행렬 이어져 
○…연말연시를 맞아 능포동(동장 신현숙)에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6일 능사랑회(회장 이순득)는 40만원 상당의 홍삼건빵을 기탁했다. 이날 물품은 ㈜신한기업에서 후원했으며, 기부자의 뜻을 담아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이외에도 익명의 주민이 추운 날씨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달라며 라면 6박스를 기탁했다. 

2·4구락부, 장승포동과 능포동에 성금 50만원 기탁 
○…2·4구락부(회장 임희한)는 지난달 22일 회장 이·취임식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능포동과 장승포동에 각각 성금 50만원씩을 기탁했다. 2·4구락부는 1957년 12월24일 24명의 지역 출신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지역내 봉사단체로 지역 현안문제나 발전을 위한 목소리를 내면서, 66년간 봉사활동을 펼쳐 온 장승포 지역의 중심 봉사단체다.

거제면, 연이은 기부행렬로 훈훈함 더해 
○…추운 겨울 이웃과 마음을 나누기 위한 거제면민의 기부행렬이 이어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달 18일 외간마을 유창목 씨의 백미 10㎏ 30포를 기부에 이어 거제면 쌀전업농회(회장 김희은)가 백미 10㎏ 40포를, ㈜영수건설 반수경 대표가 행복디딤돌 사업에 100만원을, 화원마을 이장 김채현 씨가 50만원을, 귀목정마을 이성이 어르신이 20만원을 기부했다. 또 ㈜정풍건설 대표 김미영 라면 10박스를, 거제면 환경미화원 윤대식씨가 라면 40박스를 기부했다.

장목면 황포청우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장목면 황포청우회(회장 김태훈)은 지난달 26일 장목면사무소를 방문해 장목면민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50만원 및 김태훈 회장 개인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황포청우회는 황포해수욕장을 운영한  수익금으로 마을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로 매년 연말 장목면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장목면 이수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장목면 이수도부녀회(회장 황정희)는 지난달 26일 장목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1박 3식으로 유명한 이수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즐기며 제철 해산물로 만든 음식을 점심부터 저녁, 다음날 아침까지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황정희 이수도부녀회장은 "장목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쏘테크 꿈별어린이집, 장평동에 백미 10포 기탁 
○…쏘테크 꿈별어린이집(원장 강혜순)이 지난달 27일 장평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백미(10kg) 10포를 기탁했다. 강혜순 원장은 "지난 15일 원에서 바자회를 개최해 원생과 학부모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 등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 성금이 의미있는 일에 사용된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잘 전해달라"고 말했다. 

상문동,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기탁 잇달아 
○…연말연시를 맞아 상문동주민센터에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달 26일 상문동공동주택연합회(회장 추인호)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현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또 상문동통장협의회(회장 류타곤)도 현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된 성금은 상문동의 저소득층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사등농협·사등면이장협의회, 행복 기부 
○…사등농협과 사등이장협의체는 지난달 27일에 사등면을 방문해 라면과 백미를 기탁했다. 이날 사등농협은  라면 31박스(100만원)를 사등면이장협의회는 백미 10kg, 31포(100만원)를 기탁했다. 기탁된 쌀과 라면은 사등면 지역 31곳의 경로당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학권 사등농협 조합장은 "연말연시 소외된 이웃을 생각해 보는 따뜻한 마음이 더욱 필요하다"며 "사등농협은 사등면민의 어두운 곳까지 살피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나라찬태권도장 장평동에 컵라면 284개 기탁 
○…나라찬태권도장(관장 황인환)은 지난달 27일 장평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컵라면 284개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연말연시를 맞아 관원들(강동원 외 172명)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컵라면으로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드는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태권도를 통한 체력 향상은 물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기탁했다.

㈜디자인루리, 연초면에 떡국떡 100㎏ 기탁 
○…연초면 소재 ㈜디자인루리(대표 이영희)는 지난달 27일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떡국떡 100kg을 연초면(면장 송황)에 기탁했다. 이영희 대표는 "새해를 맞아 지역의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장평포레나어린이집, 장평동에 사랑의 라면 기부 
○…장평포레나어린이집(원장 김나연)은 지난달 28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라면 51봉지를 장평동에 기탁했다. 장평포레나어린이집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원생과 학부모·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라면으로 라면트리를 만든 후 의미 있는 일에 사용하기 위해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디.

고현동통장협의회·주민자치회, 이웃 나눔 동참 
○…고현동통장협의회(회장 황미영)와 고현동주민자치회(회장 옥만호)는 지난달 28일 고현동주민센터에 각각 50만원에 상당하는 라면과 햇반을 기부했다. 황미영·옥만호 회장은 "회원들의 뜻을 모아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추운 겨울 우리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의 온기가 잘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부중,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해 주세요  
○…동부중학교 전교생 일동(회장 송유정)은 지난달 28일 이웃돕기 성금 25만8000원을 동부면에 기탁했다. 성금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동부중학교 전교생이 1년간 '착한 마음 저금통'에 동전을 모으고 학교 축제기간 동안 체험 부스를 운영해 나온 수익금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등면 이웃돕기 성금 이어져 
○…연말연시를 맞아 사등면에 기부 행열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8일 저소득 가정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사등면 백승욱 씨 가족이 104만원을, 장석율 씨가 30만원을 기탁했다. 백승욱씨 가족은 저소득 가정을 돕기 위해 매달 일정 금액씩 저축을 해왔으며 1년 동안 모은 104만원을 사등면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장씨는 수년간 연말마다 조용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도 기부금을 전달하며 "사등면에 어려운 사람을 위해 사용해달라"고 말했다.

상문동 주민자치회, 독거노인 집수리 봉사 
○…상문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종진)는 지난달 28일 지역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위원 및 한국전력공사 거제지사 봉사자 등 모두 16여명이 참여해 함께 노후화된 주택의 담벼락을 페인트칠로 정돈했다.

아주동 기관단체장협, 아주동 희망나눔곳간에 성금 기탁 
○…아주동 기관단체장협의회(회장 윤봉길)는 지난달 21일 아주동주민센터 내 희망나눔곳간에 성금 50만원을 기부했다. 회원들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옥포1동 익명의 기부천사 성금 
○…옥포1동(동장 남수미)은 지난달 27일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기부자는 50만원의 성금을 담당 직원에게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는 말만 남기고 주민센터를 떠났으며, 끝까지 신원을 밝히지 않았다.

제1기 아주동 주민자치회, 연말 기부 
○…아주동 주민자치회(회장 정미순)는 지난달 28일 아주동주민센터를 방문해 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탁했다. 정미순 회장은 "날씨가 점점 추워질수록 힘들게 지낼 이웃들이 걱정돼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며 "작게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