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 통해 101명에 ‘편의점상품권’ 지급

거제시는 오는 10일까지 도로변 위치 찾기 및 긴급신고 홍보영상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건물이 없는 도로·공공시설물에서 위치 찾기를 위해 기초번호판 및 사물 주소판 등의 주소정보가 경찰은 10월13일, 소방은 내년 1월부터 신고출동시스템에 탑재돼 운영됨에 따라 도로변 위치 찾기 및 긴급신고 홍보·활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유튜브에서 ‘도로변에서 사고를 당했다면 주소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영상(1분)을 시청하고 개인 SNS에 영상을 공유한 후 공유한 주소(URL)를 참여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101명을 추첨해 편의점상품권을 지급한다.

유튜브 영상 주소는 https://youtube.com/shorts/36IV1VtjGLI?si=tfSimXIUaEeJ-cUx이며, 이벤트 참여폼 주소는 http://m.site.naver.com/1aDqg 등이다.

시 관계자는 “도로·공공시설물에서 긴급신고 시 기초번호판·사물주소판 등 주소정보시설에 표기된 도로명주소로 신고하면 신속한 출동 및 골든타임 확보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도로변 위치 찾기를 위해 가로등·CCTV·한전주·공중화장실·비상벨·지하차도·터널·안심귀갓길·산책로 등 재난·범죄 취약지역 및 사고다발지역에 주소정보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