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 18일 거창문화센터 전시실, ‘쉴만한 물가’
여류 화가 특유의 섬세함 묻어난 사계절 수묵화 돋보여

향정 조영아 작가의 한국화 '쉴만한 물가(80x60cm)'
향정 조영아 작가의 한국화 '쉴만한 물가(80x60cm)'

거제한국화협회 회원으로 거제는 물론 거창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있는 향정 조영아 작가의 두 번째 개인전이 오는 14일 ~ 18일 거창문화센터 전시실에서 열린다. 

거창문화재단의 ‘2023년 순수예술활성화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돼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역량 있는 지역 순수 예술인들과 시민들이 작품을 공유하는 자리다. 

조 작가의 이번 전시회 주제는 ‘힐링’이다. 조 작가는 전시회 제목인 ‘쉴만한 물가’처럼 최근 몇 년 동안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이 마음을 한국화를 감상하며 치유하고 여유를 가지길 기대하며 전시회를 기획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과 만나는 조 작가의 작품은 △쉴만한 물가 △가을 운무 △깊은 계곡 산장 △홍매 △ 베롱나무 흐드러지게 핀 강가 △한여름의 계곡 △ 늦가을의 아침 △정자가 있는 계곡 △신록의 계곡 숲 △복사꽃 핀 언덕 △가을정취 △설경 △거북바위 △맑은 죽향 △하나님의 은혜 △자작나무 숲 △가을장마의 폭포 △홍포개소병대도 △서해갯벌에 내려앉은 운무 △쉴만한 물가2 △병꽃이 만발한 강가 △우리나라 꽃 무궁화 △우두산에 내려 앉은 운무 △초여름의 폭포 △매화 봄소식 △강가 여명 △묵난향기 △여름 산속 △학이 노니는 폭포 △새우들의 축제 △늦가을 큰비 온 뒤 폭포 △설산 △여름 폭포수 △능선의 아름다움 △협곡의 아름다움 △보혜산 운무 △철쭉 핀 봄동산 △화려한 만추 △고향 저수지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등 40여 편이다. 

이번에 개인전에서 선보이는 조 작가의 한국화는 여류작가 특유의 섬세함과 계절감이 묻어난  산수화와 풍경화 등을 수묵화로 그려내 코로나 시절을 겪으면서 쌓이고 쌓인 스트레스로 우울증까지 겪고 있는 관람객의 마음을 치유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조 작가의 작품 중 △늦가을 큰비 온 뒤 폭포 △학이 노니는 폭포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등의 작품은 거제면 농업개발원에서 열리고 있는 제17회 거제섬꽃축제 문화예술전시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조 작가는 “고향 거제를 떠나 거창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늘 고향을 사랑하고 그리워하고 있다”면서 “따뜻한 차 한잔하기 좋은 늦가을 코로나로 인해 지친 삶의 무게들이 ‘쉴만한 물가’로 와서 상처가 치유되고 진정한 휴식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 한국화협회, 대구 지산 서화연구회, 전주 솔뫼 화무원 회원인 조 작가는 대한민국미술대전 문인화부분 입선 4회 및 특선 1회, 충무공숭모서화 한국화 초대작가, 노벨재단 한국화 초대작가, 서화교육협회 한국화 초대작가, 남북통일 예술협회 문인화 추천작가, 서화교육협회 문인화 사범증 1급 취득, 한얼박물관 우수지도자상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베롱나무 흐드러지게 핀 강가(70x68cm)
△ 베롱나무 흐드러지게 핀 강가(70x68cm)
△홍매(70x68cm)
△홍매(70x68cm)
△복사꽃 핀 언덕(70x68cm)
△복사꽃 핀 언덕(70x68cm)
△정자가 있는 계곡(70x68cm)
△정자가 있는 계곡(70x68cm)
(70x68cm)
(70x68cm)
    △늦가을 큰비 온 뒤 폭포 (35x135cm)
    △늦가을 큰비 온 뒤 폭포 (35x135cm)
 △학이 노니는 폭포 (70x68cm)
 △학이 노니는 폭포 (35x135cm)
  △설산(35x135cm)
  △설산(35x135cm)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