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진로체험 강화 및 장학지원 약속
신입생 유치 및 고교·대학간 유대강화 협의

지난 5일 거제상문고등학교와 경남도립남해대학의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 제공
지난 5일 거제상문고등학교와 경남도립남해대학의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 제공

거제상문고등학교(교장 이성희)와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직무대리 권대곤)이 지난 5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거제상문고 교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남해대학 권대곤 총장직무대리와 거제상문고 이성희 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양 교육기관 간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교류 및 교육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상호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학 진학 시 입학 우대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 지원 △주소 이전 시 기숙사비 전액 지원 △글로벌 프로그램 우선 선발 △다자녀(3자녀) 가정에 생활비 지원(학기당 30만원) △평생지도교수 지정 및 취업지도 △근로장학 우선 선발 등이다.

또 양 교육기관은 고교생을 위한 상호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학생들의 진로설계능력 강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남해대학 권대곤 총장직무대리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거제상문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 양 교육기관 간의 성공적인 교육교류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문동동에 위치한 거제상문고등학교는 2012년 개교했으며, 지금까지 3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