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고현시장 공영주차장 옆 공원서

거제시 고현동 주민자치회(회장 옥만호)는 지난 13일에 이어 오는 20일 거제시민과 함께 하는 '고현 시장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

2023년 거제시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번 행사는 '사연이 있는 시장 가요제'와 '제1회 고현시장 최강 팔씨름대회'로, 한 여름밤 무더위를 날려버릴 감동과 유쾌함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3일 열린 '사연이 있는 시장 가요제'는 참가곡에 사연이 있고 이야기가 있는 곡으로 선정해 시장 상인은 물론 몽돌 야시장에 참가 중인 포차 상인들 그리고 야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참가했다.

오는 20일 열릴 '제1회 최강 팔씨름대회'는 초등부·일반부·여성부로 나눠 토너먼트 경기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문의처에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유튜브채널 거제폭격기 김영환 BJ가 맡았으며, 행사는 실시간 유트브 채널로 방송된다. 또 지역가수 노래와 주민자치회의 모듬북 공연도 준비돼 흥겨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옥만호 회장은 "이번 행사는 즉석에서 신청 가능한 만큼 생동감 넘치고 박진감 넘치는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