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덕면 주민자치회, 내년 8개 사업 추진키로
동부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내년 지역 도로변 우수관 보수

둔덕면 주민자치회, 내년 8개 사업 추진키로

거제시 둔덕면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재)는 지난 20일 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총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내역 및 결산 감사 결과 보고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 계획과 자치사업 선정 △2024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우선순위 등을 논의했다.

특히 2024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우선순위는 주민자치회가 현장 점검과 기준평가를 통해 상정된 10개 사업 중에서 8개 사업만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성재 회장은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좋은 안건이 있으면 수시로 주민자치회에 전달해 달라”면서 “내년에는 치열한 투표를 통해 사업을 선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거제시 소관부서 사업검토 및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현장실사를 거쳐 오는 10월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동부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내년 지역 도로변 우수관 보수

거제시 동부면 주민자치회(회장 진석환)는 지난 20일 면 참살이센터에서 주민총회를 열었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자치위원·사회단체장·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우선순위 선정’과 ‘2024년도 주민자치회 주요 계획안’을 결정했다.

특히 내년 참여예산 사업으로는 △유천마을 도로변 우수관 보수공사 외 7건 △오망천 마실이야기-part2 ‘오망천 장미정원’ △거제몽돌해변불꽃축제 등을 선정했다.

진석환 회장은 “진정한 주민자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자치사업 실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섭 동부면장은 “면민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총회인 만큼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새겨듣고 발전하는 동부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