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청년(만19세~39세)을 대상으로 ‘거제시 청년 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교육’ 온라인클래스 참여자를 모집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청년 아카데미는 4차 산업시대 이커머스 시장에서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새로운 상품판로 개척의 대표적인 방법인 라이브커머스에 대해 교육하고 상품 홍보영상 제작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클래스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청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간편신청 QR코드 및 링크주소(https://ainnov.co.kr/geoje) 에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학습은 지난 17일 오는 8월31일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교육은 라이브커머스의 이해·상품 홍보영상 제작 교육 등 모두 6시간이다.

교육 이후 성과 보고회도 열릴 계획이다. 성과보고회는 오는 9월 16일 청년주간 행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날 행사는 2시간 동안 라이브커머스 시연회(실습), 교육생 성과보고회 및 수료식, 자체평가 및 교육 만족도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청년 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교육』은 ‘온라인클래스’로 진행돼 보다 많은 거제지역 청년이 교육 혜택을 받아 취·창업 의욕 고취 및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