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왜란 이순신 장군의 첫 승전인 옥포해전을 플래시몹으로 연출한 ‘옥포대첩플래시몹 승전의 몸짓’이 거제옥포대첩축제 무대에 올려진다.

옥포대첩플래시몹은 이순신 장군의 첫 승전인 옥포해전의 가치와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옥포대첩의 역사적 의미를 쉽고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게 연출한 무용이다.

플래시몹을 주관하고 있는 스텔라무용단(단장 김경숙)은 이번 옥포대첩플래시몹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거제시민이면 남녀노소 구분없이 단체, 개인 누구나 6월5일까지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스텔라무용단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한 200명에게는 참여비 지원과 봉사시간 인정 혜택이 있다.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10명 한 팀으로 20개 팀을 선착순 접수받는다.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10명 한 팀으로 구성해 팀장이 신청하면 된다.

참가하는 모든 사람에게는 기념티셔츠를 제공하며, 학생은 봉사시간 혜택도 주어진다.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오는 6월20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플래시몹 촬영은 오는 7월10일 옥포대첩기념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접수를 하게 되면 스텔라무용단이 제공하는 ‘옥포대첩가’ 안무 영상을 보고 익혀 촬영 당일 현장에서 단체 연습을 실시한 이후 촬영한다.

스텔라무용단은 청소년문화예술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60회 거제옥포대첩축제 제1회 옥포대승첩기념 플래시몹 온라인경진대회와 플래시몹 시연, 공연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