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 '2022 건강증진학교' 프로그램 운영

거제중학교가 진행하고 있는 '2022 건강증진학교' 프로그램 참여 모습. /사진= 이진우 학생기자
거제중학교가 진행하고 있는 '2022 건강증진학교' 프로그램 참여 모습. /사진= 이진우 학생기자

거제중학교(교장 권용복)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학생들의 기초체력증진과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2022 건강증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신체활동 증가로 스트레스 해소·긍정적 사고능력 함양 효과와 함께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신의 신체 능력과 자존감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먼저 지난 6월부터 '내가 걷기왕'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학생들에게 만보계를 지급한 뒤 활동지를 작성하고 매월 신체변화를 관찰했다. 신체 변화가 뚜렷하게 나타나거나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에게는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달 25일 진행한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계룡산과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탐방했다.

앞으로 지역내 10대 명산중 몇 곳을 등반해 유산소와 무산소·근력운동을 혼합시켜 학생들의 기초 체력을 기르고 거제지역 역사에 대해 알아갈 계획이다. '몸짱 맘짱' 프로그램도 진행해 자신이 동경하는 신체 이미지를 가꾼다.

학생들은 교사로부터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혼합한 그룹수업을 10회 받고 식사와 운동 등에 관해 지도를 받는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A학생은 "걷다보니 건강에 도움이 됐고 선물도 받았다"면서 "그야말로 일석이조여서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