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거제교육지원청의 '갑질방지 및 업무지시 공성성'을 주제로 열린  청렴교육 모습. /사진= 거제교육지원청 제공
지난 1일 거제교육지원청의 '갑질방지 및 업무지시 공성성'을 주제로 열린 청렴교육 모습. /사진= 거제교육지원청 제공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지난 1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7월 전입 직원 소개 및 월례회’를 갖고 전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갑질방지 및 업무지시 공정성을 주제로 청렴교육을 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아주초 곽욱정 교감을 강사로 초빙해 ‘갑질방지, 업무지시 공정성에 대해 각종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을 들었다.

곽욱정 교감은 최근 갑질신고가 부쩍 증가하고 있어 공직자 등의 대응방안에 대해 강조했다. 또 최근의 청렴은 단지 부패가 발생하는 상황만이 아닌 친절·적극행정·즐거운 회식문화 등 공직자들이 행동하고 말하는 모든 것이 다 청렴과 직결된다며 모든 직원의 청렴 실천을 당부했다.

강기룡 교육장은 “이번 청렴교육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며 “청렴실천은 공직자들에게 더욱 필요한 덕목일 것이다. 모든 거제교육 가족이 청렴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