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이용한 학습방법 안내…진학설계 돕는 맞춤상담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겨울방학을 맞아 진학 맞춤형 협업 프로그램 ‘알찬 겨울방학! 예비 고1·2·3 학생·학부모를 위한 맞춤 진학 상담’에 나선다.

예비 고1학년과 2·3학생들의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이번 상담은 1대1 대면으로 창원 경남대입정보센터와 진주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진행한다.

서부대입정보센터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경남대입정보센터는 11일부터 21일까지로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상담신청은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을 이용해야 하며, 대상 인원은 사전신청한 학생·학부모 312명으로 개인별 상담 시간은 40분이다.

경남교육청은 예비 고1·2·3 학생들의 새학년 준비와 진학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변화된 대입전형과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국어·수학영역의 공통과 선택과목 고득점을 위한 학년별 학습법 등 학생·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상담한다.

상담에 참여하는 학생·학부모는 진로설계 및 탐색·다양한 대입전형 특징 등을 안내받아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선택하고, 대입 준비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상담위원은 경남 도내 진학전문가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들이 참여한다.

이번 상담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2015 교육과정, 고등학교 생활과 대입전형 안내사항 등이 수록된 한국교육방송공사 제작 ‘예비 고1·2·3 EBS 입시자료집’이 제공된다.

한편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예비 고1·2·3 학생의 자기주도적인 진학설계를 돕기 위해 오는 26일 동부권(경남도교육청 공감홀), 27일 서부권(진주교육지원청)에서 대학입학사정관을 초청해 ‘희망찬 새 학기 준비를 위한 학생·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