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리더십 인성캠프 진행…초·중·고등학생 100여명 참석

참빛인성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의 온라인 생방송 리더십 인성캠프 모습.
참빛인성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의 온라인 생방송 리더십 인성캠프 모습.

참빛인성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양두)은 지난달 26일과 27일 양일간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방송 온라인 ‘리더십 인성캠프’를 진행했다.

거제시와 거제교육지원청의 꿈길 진로 기부프로그램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인성캠프는 지역내 초·중·고등학생 100여명이 참석해 학생들이 꿈과 비전을 찾고 리더십 역량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리더십 마인드 향상 명사 초청강연 △팀 협업 향상 전략게임 △청소년 당면 과제 해결 공감 토크 △10대들의 고민·사연 실시간 채팅 창을 통한 10대들의 쪽지 운영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또 캠프 도중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영상으로 마인드 스피치 대회를 열어 국회의원상과 거제시장상·거제시의장상·장려상·베스트 참여상 등의 10여명이 수상하기도 했다.

국회의원상(대상)을 수상한 임하은(거제중앙중 1년) 학생은 “기름때 묻은 작업복을 입고 밤늦게까지 일하는 아버지를 가장 존경한다”며 “내가 꿈을 이루는 것을 보는 것이 아빠의 꿈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려상을 받은 김채민(거제중앙중 1년) 학생은 “지루한 강의를 들으며 시간을 때울 것으로 생각했는데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많아 깜짝 놀랐다”며 “코로나로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밖에 없어 아쉬웠지만 미래에 멋진 리더가 될 것이라고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베스트참여상을 받은 김준희(옥포성지중 3년)·학생은 “많은 학생과 퀴즈를 맞추고 강의를 들으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리더는 어떤 자질과 생각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깨닫는 시간이 됐다. 이런 캠프가 있다면 다음에도 꼭 참여하겠다”고 말했고, 서승민(거제중앙중 1년) 학생은 “유쾌하게 진행해 즐거운 시간이었지만 2일이라 짧았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면 더 재밌었을 것”이라고 아쉬워했다.

이외에도 학생들은 온라인이지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아 여름방학을 유익하게 보내게 됐다며 즐거워 했다.

한편 참빛인성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은 지역내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건전하게 지식을 활용하고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