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지역내 전문상담(교)사 및 Wee센터 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역량강화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지역내 전문상담(교)사의 학교폭력 가해·피해 학생 교육 및 선도 △아동·청소년의 문제행동별 특성 이해와 맞춤형 개입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코로나19로 상담심리 전문 원격교육연수원 카운피아를 통해 비대면 원격 온라인 연수로 4주간 개설됐다.

연수 두 가지로 첫 번째는 오인수·이승연·이미진 강사가 개발한 ‘학교폭력 피해·가해 학생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도담도담’으로 학교폭력 피해·가해 학생의 부정적 정서를 조절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한다.

두 번째는 유미숙·이은아김 강사가 진행하는 ‘행복을 여는 놀이치료 여행-아동의 문제유형별 치료기법 및 학부모 상담’으로 산만한·공격적인·불안한·우울한·PTSD·학대방임아동 등을 대상으로 놀이를 활용한 중재·치료 계획 및 학부모 유형별 개입전략 적용 연수다.

유영갑 교육장은 “이번 온라인 원격연수가 지역내 전문상담(교)사의 학교상담 현장 상담개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가해·피해 학생의 심리적 요인과 아동의 문제행동 유형별 이해를 통한 맞춤형 개입전략을 세워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