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초등학교(교장 노순영)는 지난 9일부터 1학기 동부수영교육과정(DSP:Dong-bu Swimming Program)을 실시했다.

이 활동은 4월 27일까지 3주간 운영되며 수상안전사고와 학교폭력 예방, 기초체력증진과 우수 수영선수 발굴을 목적으로 하며 정규교과인 체육과를 중심으로 도덕, 창의적 체험활동을 재구성하여 실시되고 있다.  

특히 수상안전교육, 수영기초체력훈련, 영법 훈련들을 학생들이 체계적이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해 교직원, 학부모, 학생들에게 수영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와 함께 5월 15일에는 동부수영교육과정의 일환으로 ‘1학기 동부 수영인증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동부 수영인증제’는 10단계의 수영 등급을 선정하여, 올바른 영법으로 정해진 거리를 통과한 아동에게 그에 알맞은 인증서와 인증 배지를 수여함으로써 학생들이 수영을 배우고 익히는 데 더욱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활동이다.

노순영 교장은 “모든 학생이 수영교육과정을 통해 체력을 향상하고, 수상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교사들의 헌신적인 지도와 학생들의 수영에 대한 커다란 애정이 곧 우리나라의 수영교육에 작은 보탬이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