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초 홍준서 저학년 우승, 중곡초 박준영 고학년 우승

 올해로 11번째 맞는 경상남도 교육감기 학생검도 대회가 9월27일과 28일 이틀간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띤 경쟁을 벌렸다.

이번 학생검도대회는 도내 초등학교와 중ㆍ고등학교 1부, 2부 학생들 75개팀 700여명이 시합에 참석해 우승기와 금ㆍ은ㆍ동메달을 놓고 시합을 했으며 거제시 에서는 초등부 저학년 개인전에서 이름이 같은 아주초 홍준서가 우승을, 거제초 홍준서 준우승, 제산초 진도형이 3위를 차지하고 초등부 고학년 개인전에서 중곡초 박준영이 우승, 중곡초 방지윤이 3위를 차지했다.

남자 중등2부 개인전 에서 신현중 김찬호가 3위를 차지하고 남자 고등2부 개인전 에서 해성고 서무영이 우승, 거제중앙고 박수현과 상문고 정명훈이 각각 3위를 차지했다.

여자 고등부 개인전에서 거제중앙고 백지희가 준우승, 옥포고 엄민진이 3위를 차지했고 초등부 단체전 에서 선인관 A팀이 우승, 중등부 2부 단체전에서 신성관이 준우승과 거제제일중학교A 팀이 3위를 차지해 우승기 4개를 거제에서 가져오는 큰 성과를 얻었다.

한편 거제시는 초등학교 우수 검도자원이 많은데도 거제지역 중학교에 검도부가 없어 외지 중학교로 진학하는 등 불편함이 많아 거제시 검도인재 양성을 위하여 중학교 검도부 창설이 절실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