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덕중학교(교장 곽상철)에서는 지난 16일 오후1시30분부터 학교 둔덕관에서 2014학년도 나라(독도)ㆍ친구사랑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독도사랑을 실천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 콘텐츠를 보급, 홍보, 발표함으로써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창의적인 독도 스토리텔링과 캠페인, 창작활동 등으로 나라사랑교육 선도학교 정착의 의미 있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개회식에 이어, 독도선언문, 친구헌장 및 친구사랑 10계명 선언 등 캠페인을 시작으로 1부 공연으로, 제3회 나라사랑 독도사랑 경연대회에서 특별상인 김한표 국회의원상을 수상한 독도사랑동아리(DokdoRainbow)의 특별공연 창작곡 ‘I Love Dokdo’를 시작으로 ‘친구사랑 학급 합창대회’를 열었다.

2부에는 독도?친구사랑 백일장(시,수필), 미술전시작품(표어, 포스터, 공예, POP, 사진, 만화, UCC제작) 활등 등의 창의적인 체험학습으로 진행했다.

특히 합창, 전시작품 등 총 7개 부문 39명의 학생에게 학교장상과 상품권 등을 시상하며 나라사랑과 친구사랑의 의미를 깨달게 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날 행사를 통해 나라(독도)ㆍ친구사랑의 날 정신을 심화시켜 심성을 바르고 소중히 여겨 친구와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생활 태도가 함양되며 우리 땅 독도 수호 의지 및 나라사랑 정신이 고양되어 나라사랑교육 선도학교로 정착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