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상문고등학교(교장 조경철)는 지난 23일 시청각실에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관리에 관해‘찾아가는 진로 특강’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강화된 학생부 종합 전형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교육청 주관 찾아가는 진로특강 통영고등학교 이강훈 교사를 초청해 상문고등학교에 근무하는 강준호 교사와 팀티칭으로 이루어졌다.

연수 전반부는 이강훈 강사가 대학 입시 제도의 추이와 강화된 학생부 종합 전형에 관해 연수하고, 후반부에는 강준호 교사가 그간 교육현장에서 경험한 생활기록부 작성과 관련된 체험담을 전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신설 학교로 내년에 첫 졸업생을 배출하게 되는 상문고등학교는 능동적이고 체계적인 입시 대응으로 졸업생 전원 대학 진학 및 지역 명문 고등학교로서의 입지 구축 등을 목표로 이 연수를 계획했 연수가 끝나고 경력 교사와 신규 교사의 열띤 토론회도 이어졌다.
 
연수에 참가한 새내기 교사는“전반적인 입시 경향과 추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으며, 생활기록부 작성과 관련하여 교사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깨달았다”며 “연수 후에 선배 선생님들과 실제 우리 학교 학생들의 입시 사정에 적용될 수 있는 생활기록부 작성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더욱 실감나는 연수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