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고현초 윤진ㆍ글 아주초 홍이안, 시장상 수상

거제시보건소는 제68회 치아의 날을 기념해 실시한 포스터ㆍ글짓기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지난 5월15일부터 5월24일까지 10일 동안 접수, 총 159점의 작품이 응모됐다. 이중 28점의 작품을 선정했으며 포스터 부문에 고현초 윤진, 글 부문 아주초 홍이안 학생이 각각 거제시장장을 수상했다.

일반부 글부문에는 석희선씨가 거제시장장을 수상하고 포스터부문 교육장 상은 상문고 공민지, 글부문은 중앙고 최나리양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작품 심사는 시인인사등초등학교 최종득 교사와 신현중학교 김외숙 미술교수가 했다.

거제시장상을 수상한 석희선 씨는 “세아이를 키우면서 느낀 치아의 소중함을 썼는데 상을 받으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다”면서 너무도 기뻐했다.

한편 구강보건주간을 맞아 양정동 하나로마트, 고현청소년문화존거리 등에서 구강건강 캠페인 및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창민 건강증진과장은 “오복 중의 하나인 치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유치원ㆍ학교ㆍ경로당 등 찾아가는 구강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68회 치아의날 기념 포스터, 글짓기 공모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거제시장상= 거제고현초등학교 윤진(포스터 부문), 아주초등학교 홍이안(글 부문), 석희선(일반부, 글부문)
○ 교육장상=거제상문고등학교 공민지(포스터부문),거제중앙고등학교 최나리(글 부문)

○ 치과의사회장상=

△포스터 부문=거제고현초등학교 김미소, 거제상문고등학교김나경, 김은정, 제산초등학교 백하늘

△글부문=아주초등학교 임지민, 강지애, 계룡중학교 강민지, 윤소영(일반부)

○ 보건소장상

△포스터 부문=아주초등학교 하영조, 거제고현초등학교 박선윤, 거제고현중학교 최한나, 거제상문고등학교 김혜진, 거제중앙고등학교 변미경

△글부문=아주초 최예진ㆍ나민진, 제산초 김성윤, 거제중앙중 박은영ㆍ이자령ㆍ김승규, 옥포고교 오우진, 거제상문고 김아현, 일반부 노선미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