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 학술행사·세미나·체험존 등 다채로운 행사 준비

‘2012 대한민국 풍력에너지대전’이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남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전국풍력시스템 80%, 부품 업체 50%가 밀집해 있는 동남권의 중심지 경남도가 주최하는 것으로서 지식경제부 국토해양부 녹색성장위원회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재료연구소가 지원하고 경남테크노파크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풍력에너지학회 다인씨앤엠(주)이 공동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경남도는 신재생에너지산업 수도로서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린산업 특별관을 구성해 태양광 연료전지 등 다양한 그린산업의 발전된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중앙정부와 함께하는 정책세미나 전문가기술 세미나 노르웨이 해상풍력 세미나 등을 열어 앞으로 풍력산업의 국내외 시장개척에 폭넓은 이해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이 행사에서는 에너지관리공단의 녹색성장이동체험관을 비롯한 기후변화대응센터 대안기술센터의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해 관람객들이 대체에너지의 중요성을 직접 실감하는 기회를 가지도록 했다.

그 밖에 국내외 석학 300여 명이 참여하는 한국풍력에너지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해상풍력실증단지개발 시스템/성능평가 도시형풍력 등 주제에 대한 강연이 있고 학술논문발표회에서는 92편의 논문이 발표 돼 관람객들의 풍력 아카데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