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유ㆍ초ㆍ중학교장, 교육청 직원 등 70여명 참가

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은 지난 5-6일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유초중학교장 및 교육청 직원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 경영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바탕으로 교육공동체 발전을 도모하고 교육조직의 환경 변화와 혁신에 대한 인식과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5일에는 2009학년도 학교 평가 최우수 학교로 선정된 계룡초등학교와 지세포중학교가  교육활성화 우수사례를 발표한데 이어 ‘학교향상 분위기 조성과 대책방안’, ‘거제해양관광교육 활성화 방안’, ‘교육과정 자율화 방안’에 관해 분임 토의를 실시했다.

또 경남도의회 김해연 의원을 강사로 초빙해 ‘경상남도 교육현안과 거제시의 발전과제’에 관한 주제특강을 실시하고 거제교육의 현안문제를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6일에는 거제교육발전 방안에 관한 주제 특강을 실시, 학교 운영의 내실화 방안과 우수 운영사례를 상호교환했다.

박찬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거제 교육의 발전을 위해 항상 아낌없는 열정을 보내주시는 각급 학교장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거제를 명문교육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교육청은 행사가 끝난 뒤에는 참석자들이 제시한 다양한 건의 및 제안사항을 수렴하고 워크숍을 통해 제시된 다양한 우수사례를 각급학교에 전파함으로써 학교 운영의 내실화에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