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경시대회, 영어신문만들기, 영어말하기 대회 실시

거제 계룡중학교(교장 이충호)는 지난 20일 ‘영어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영어 학습이 보다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영어의 날’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영어 경시 대회’, ‘영어 신문 만들기’, ‘영어 말하기 대회’의 세 분야로 이뤄졌다. 언어는 4가지 기능(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이 조화롭게 발달되어야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모든 기능을 골고루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영어 어휘와 문법 실력을 검증하는 이번 ‘영어 경시 대회’는 전 학년 학생들이 단시간에 공부한 내용을 측정한 것이 아니라 방학과제로 내준 내용을 시험에 그대로 반영해 본인의 영어 실력과 노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영어 말하기 대회’에는 15팀의 참가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또한 ‘영어 신문 만들기 대회’는 쓰기 능력과 표현 능력을 기르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영어의 날 행사로 영어에 관심이 적었던 학생들에게 영어 말하기 자체의 재미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됐고 현실적으로 말하기에 자신감이 부족하던 학생들에게 좋은 자극제가 됐다.

또한 평소에 영어에 전혀 흥미가 없었던 학생들도 신문이나 잡지 등 다양한 자료를 준비하여 자신만의 신문을 새롭게 만들어 서로 비교하며, 웃고 즐기는 부담 없는 활동으로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계룡중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자 했으며, 해당 행사가 일시적인 관심 유도로 끝날 것이 아니라 계룡중학교의 영어 학습을 향상 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