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배 전국 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 12일 오전 11시 시체육관서 ‘팡파르’

2008 Korean series 제3회 거제시장배 전국 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가 오는 12일 오전11시부터 거제시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거제시와 거제시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거제시생활체조연합회(회장 김미옥)와 KDC 영남·경남총국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000여명의 선수와 임원, 가족 등 3,0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친다.

이번 대회는 프로페셔널과 프로라이징, 아마츄어, 일반부, 고등·대학부, 장년부, 포메이션부, 저학년부, 고학년부, 청소년부, 중등부, 여자 커플부, 단체전 등으로 나눠 진행돼 화려하고 열정적인 댄스 스포츠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프로패셔널 종목의 경우 1위부터 6위까지 상금과 트로피, 상장, 메달이 수여되며 우승상금은 70만원, 준우승 50만원, 3위 40만원 등이 주어진다.

한국댄스평의회(KDC)가 공인하는 이번 대회는 KDC영남본부와 경남총국에서 위촉된  심사위원이 스케이팅 시스템(Skating System)을 적용해 채점을 하게 된다.

김미옥 거제시생활체조연합회장은 “3년 연속으로 거제시장배 댄스대회가 열릴 수 있게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면서 “전국 최고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이니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최고의 기량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우수한 댄스스포츠 선수를 발굴·육성해 국내 및 국제 사회에 경쟁력을 갖춘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건전한 여가 문화 창달 및 정착을 통해 학교 체육과 생활체육을 활성화 시키는 계기 마련을 위해 열린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