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개 종목, 구조라해수욕장 등 거제시 일원서

전국 최대의 해양스포츠 축제, 제15회 ‘바다로 세계’로 행사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구조라해수욕장 등 거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마산MBC 문화방송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해양관광도시 Blue City Geoje의 최대 장점인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피서객과 거제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스포츠 행사로는 거제시장기 전국 윈드서핑대회 및 국제 윈드서핑대회와 국제 모터보트 대회, 하이트배 전국 제트보트 대회, 국제 핀 수영대히, 전국 에어로빅 대회, 삼성중공업배 세계여자슈퍼비치발리볼 대회 등이 펼쳐지며 이벤트 행사로는 힙합페스티발, 해변영화상영, 해변노래자랑 등이 마련돼 있다.

또 최고의 이벤트 행사로 『The BLUE』축하공연이 26일 오후8시부터 거제종합운동장에서 펼쳐져 FT아일랜드, 크라잉넛, 설운도, 오승근, 문희옥, 서문탁, 유진아, 이혜리, 성은, 로스안데스 등 인기가수들의 열연도 선보인다.

또한 체험행사로 저인망 어장체험, 맨손으로 고기잡기, 시민화합 떼배놀이 등이 구조라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옥기종 거제시 관광과장은 “최고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8일, 부서별 실무자 회의를 개최하는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고 밝히고 “특히 이번 행사는 관광객의 마음에 남는 특별한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