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은 21일 지역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거제학부모네트워크 2021년 상반기 간담회를 가졌다.

거제학부모네트워크는 각 학교의 학부모 대표나 임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자발적이고 수평적인 관계로 참여할 수 있고, 학부모를 교육의 주체로 학교교육의 든든한 동반자로 인식하고 교직원·학부모·학생이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민주적 교육공동체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알면 보이는 여섯가지 정서심리(6회 과정)’ 학부모 교육을 하고, 2021년 학부모네트워크 운영에 대한 의견교환과 학부모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거제교육지원청는 이번 학부모네트워크 상반기 간담회를 시작으로 권역별 소규모로 나눠 5회 더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학부모 교육과 주제가 있는 수다방·부모 자녀 공동프로그램·지역 특색을 살리는 학부모 동아리 등을 운영해 학부모와의 소통과 공감에 기반한 현장 밀착형 학부모 지원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유영갑 교육장은 “앞으로 거제학부모네트워크가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 결정에 기여해 나갈 수 있고, 단위학교를 넘어 주변의 학교와 지역의 교육 현안에 대한 소통과 공감으로 거제교육의 든든한 동반자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