눌산 윤일광 선생 무료 문예창작 강좌…4월1일부터 1기 선착순 모집

“당신도 시인이나 수필가가 될 수 있습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문예창작 강좌’를 통해 못다 이룬 문학인의 꿈을 이루세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2021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성인을 위한 무료 문예창작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을 개설하고 오는 4월1일부터 1기생을 모집한다.

오는 4월20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분에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 1기 강좌는 시(詩 )문학에 대한 강의와 함께 시 창작과 낭송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총 15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본인이 창작한 작품을 시집과 시화전을 통해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무료로 제공된다.

지역의 문학가 눌산 윤일광 선생의 내실 있는 강의로 시 창작의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번 강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것으로, 작년 모집 당시 큰 인기를 끌며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이번 문예창작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 1기는 오는 4월20일부터 7월27일까지며, 2기는 8월3일부터 11월16일까지 각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분에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2기 모집 계획은 추후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된다.

이번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전화로만 가능하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국고 지원사업 ‘2021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문예창작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