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양동 주부민방위대(대장 심복순)는 지난 7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만원을 수양동에 기탁했다. 심복순 대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올 겨울을 잘 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익명의 기부자가 지난 7일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 거제시푸드뱅크에 어려운 이웃이나 시설 등에 나눠 달라며 쌀 20㎏들이 28포를 기부했다. 쌀은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지역내 장애인시설·노인시설·아동시설 등 9곳에 전달했다.

○…거제시나부터다함께시민운동본부 아주동지부 5월애(愛)는 지난 6일 회원 7명이 떡국을 판매해 모은 성금 50만원을 아주동에 기부했다. 회원들은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19로 다른 때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는 취약계층에게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돼 좋은 곳에 쓰였으면 한다"고 전했다.

○…능포어촌계(계장 배기진)는 지난 5일 새해를 맞아 스마일 나눔점빵에 30만원 상당 생필품과 '희망2021 나눔 캠페인'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20만원을 능포동에 기탁했다. 성금품은 지난해 마을앞바다 자율정화대회에서 동 부문에서 최우수를 수상하면서 받은 상금 일부로, 계원들의 뜻에 따라 나눔을 실천했다. 배기진 어촌계장은 "우리의 나눔이 소외계층에게 큰 기쁨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상문동 대동다숲 부녀회(회장 한옥주)는 지난 4일 저소득세대에 전달해 달라며 라면 30박스와 마스크 스트랩 100개를 상문동에 기탁했다. 대동다숲 부녀회는 해마다 상문동을 통해 이웃돕기 물품을 기탁하는 등 이웃사랑과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우리전기(대표 서주종)는 지난달 31일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10㎏들이 30포를 장평동에 기탁했다. 서주종 대표는 "작은 성의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청춘한의원(원장 이구형)은 지난달 31일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거제시에 기부했다. 이구형 원장은 "사각지대에서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취약가정에 전달돼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동회(회장 김수원)는 지난 5일 거제시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거제시푸드뱅크에 라면 60상자(12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김수원 회장은 "새해가 밝았으나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수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길성)는 지난달 31일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위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50만원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수양동에 기탁했다. 강길성 위원장은 "수양동에 최근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도움의 손길을 바라는 어려운 이웃들이 많다. 적은 금액이지만 저소득가정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명가공인중개사무소(소장 안승혜)는 지난달 31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일년동안 모은 돼지저금통과 남·여 화장품 각 3세트·종량제봉투(100리터) 110매·때수건 3매 등의 이웃돕기물품을 고현동에 기탁했다. 안승혜 소장은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께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거제자이아파트 입주민 일동(대표자 김은실)은 지난달 31일 이웃돕기 성금 70만원을 수양동에 기탁했다. 김은실 입주민 대표는 "어느 해보다 치열하게 살아온 2020년을 마무리하며 입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의 마음을 전달하게 됐다"고 했다.

○…고현동 통장협의회(회장 황미영)는 지난달 3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열매달기 모금액 50만원을 고현동에 기탁했다. 황미영 회장은 "회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2021 나눔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다"고 설명했다.

○…거제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은 최근 장목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예방키트와 영양간식을 제공했다. 비만예방키트는 실내운동용 스트레칭 밴드와 운동 설명서·복부둘레 줄자·초등학생 운동지침서 등 가정에서 신체활동을 촉진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물품들로 구성돼 있다.

○…동부면에서 양돈사업을 하는 조정윤(39) 사장은 최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방역마스크 1200개를 동부면에 기부했다. 조정윤 사장은 "거제에서 양돈사업을 하며 주위의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받고 있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작음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