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장 유영갑
거제교육장 유영갑

존경하는 거제신문 독자 및 학부모 여러분! 꿈과 희망이 가득한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예전에 느끼지 못한 소소한 일상들이 소중한 것임을 느끼게 하였고 학교 교육에서도 많은 변화를 가져온 한 해였습니다.

새해에도 코로나 사태의 종식 여부를 가늠하기가 어려우므로 학교에서는 전년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혼합형수업(온라인수업, 등교수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거제교육 특색과제인 거제얼(포용정신·창의정신·평화정신)교육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교사들과 울타리가 돼주는 학부모, 자신의 재능을 찾아가고자 노력하는 학생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21년에도 아이들이 거제의 정신이 깃든 문화·자원·역사 등을 직접 찾아보고 체험해봄으로써 빼어남을 알고, 그 속에서 얼을 느끼며 계승의 의지를 갖도록 하면서 진정한 세계시민으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도록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학교와 마을이 함께 여는 행복교육지구를 구축해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거제교육'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2021년 신축년 '흰소의 해'는 여유와 평화의 해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고 여러분의 가족 모두가 건강하시고 가정에는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