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내 편의시설·운동기구 훼손·부식된 채 방치

지난 2013년 5억2500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조성된 하청면 쌈지공원의 편의시설·운동기구가 관리부실로 인해 훼손·부식돼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3년 5억2500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조성된 하청면 쌈지공원의 편의시설·운동기구가 관리부실로 인해 훼손·부식돼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거제시 하청면 쌈지공원(하청면 실전리 산68-3번지 일원)에 설치된 편의시설 및 운동기구가 관리부실로 인해 훼손·부식돼 있어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

거제시에 따르면 지난 2013년 녹색쌈지공원 조성사업으로 만들어진 쌈지공원은 5억2553만원의 예산을 들여 체육시설·족구장·공연장·벤치·목조데크 등을 설치했다.

특히 공원이 들어선 위치는 옛 기독병원의 전신인 실전병원이 있던 곳으로 하청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매년 여름 문화생활을 접하기 어려운 면민들을 대상으로 쌈지영화제(제6회 쌈지영화제는 코로나로 하청면주민센터에서 열림)를 개최하는 곳이다.

그러나 이 공원은 쌈지영화제 기간을 제외하면 시민들의 사용이 많지 않다 보니 공원에 설치된 각종 시설물이 훼손되거나 부식된 상태로 방치돼 있다.

지난 20일 찾은 하청면 쌈지공원은 운동기구들이 녹슬어 있는 것을 비롯해 공원 내 시설물에 관리가 필요해 보였다.

특히 야외공연장 무대 비가림막 시설은 천막이 다 뜯긴 것은 물론 녹슨 철조 구조물이 흔들리는 등 안전상에 문제가 있어 보였다.

또 음수대는 수도시설이 훼손되고 족구장 밖은 오래전 사용하다 폐기한 것으로 보이는 간이화장실이 공원 제초작업 후 쌓아 놓은 잔여물과 뒤엉켜 흉물스럽게 방치돼 있다.

이밖에 뽑힌 채 바닥을 뒹구는 표지판과 오래돼 삭은 공연장 데크 및 관람석 등도 관리가 시급해 보였다.

시 관계자는 "하청면 쌈지공원의 경우 근린공원으로 지정된 곳은 아니지만 공원관리원 및 하청면에서 제초작업 등 정기적인 관리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공원에 설치된 시설물 등은 확인 후 관련 업체에 문의해 수리나 AS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