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CHANGE UP ‘경남 더 샵 챔버 오케스트라’ 온라인 음악회
바이올리니스트 양옥경, 첼리스트 이창희, 피아니스트 강승지 출연

‘경남 더 샵 챔버 오케스트라’는 최근 거제아트홀(양정동 소재)에서 ‘함께 숨 쉬는 음악회’ 녹화를 마치고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다.   

(재)경남 문예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을 한 ‘2020 온라인 미디어 예술활동지원사업 ART CHANGE UP’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클래식 음악을 잘 모르는 관객과 거리를 좁히기 위해 온라인 음악회로 준비됐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19로 지쳐가는 경남지역 시민들에게 클래식의 진수를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번 공연은 악장 양옥경 첼리스트 이창희, 피아니스트 강승지가 출연했다. 

 음악회는 만남’ ‘대결’ ‘하모니’ 등 모두 3편의 타이틀로 진행‧녹화됐으며 각 콘텐츠마다 컨셉에 맞는 곡을 연주해 음악도 감상과 함께 이야기도 나누는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지난달 7일 유튜브에 송출된 첫 번째 이야기 ‘만남’은 세 명의 연주자가 경남에 모인 이유와 코로나19로 인해 연주활동을 하지 못하고 서로 대면할 수 없었던 근황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서로의 인생곡을 연주했다. 

인생곡에서 첼리스트 이창희는 쇼팽의 화려한 폴로네이즈와 오펜바하의 자클린의 눈물을, 바이올리니스트인 양옥경은 비발디의 사계 중 겨울2악장과 봄1악장을 선보였으며, 피아니스트 강승지는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K.545 1악장을 연주했다.

두 번째 이야기 한곡의 세가지 버전 ‘대결’과 세 번째 이야기 ‘하모니’는 지난달 21일과 지난 5일 송출됐으며 공연은 유튜브로 감상할 수 있다.

첫번째 공연 만남 = https://youtu.be/IVJ3ncm2MRE

두번째 공연 대결 = https://youtu.be/LRGpIqXhdLA

세번째 공연 하모니 = https://youtu.be/L_9lW7Dm46Q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