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진행된 성포중 1학년들의 자유학년제 진로직업 체험활동 모습들.
지난 3일 진행된 성포중 1학년들의 자유학년제 진로직업 체험활동 모습들.

거제 성포중학교(교장 함영복)는 지난 3일 1학년 학생들의 자유학년제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했다.

이날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선호도와 미래사회 역량 개발을 위해 1인 미디어 전성시대인 요즘 학생들이 가장 흥미와 관심을 갖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체험’과 빠르게 성장하고 주변에서 익숙하게 만날 수 있는 ‘가상·증강현실’, ‘웹툰의 세계’를 주제로 강좌가 이뤄졌다.

학생들은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 스스로 그림을 그린 뒤 기기를 조작함으로써 움직이는 증강현실의 세계를 구현해 보고, 가상현실전문가의 직업 세계에 대한 정보도 탐색해 봤다.

아울러 청소년들의 희망 직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1인 미디어 제작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유튜브 편집을 하는 전문 강사로부터 유튜버의 세계에 대해 얘기를 듣고 직접 영상을 촬영·편집해 봄으로써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배웠다.

또 웹툰의 세계를 경험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위해 현재 온라인에 웹툰을 게재하는 웹툰작가를 초청해 웹툰 작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듣고, 실제로 웹툰을 그려서 대화를 채워 넣는 체험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지훈 학생은 “AR과 VR을 구분할 줄 알게 되고, 가상현실 전문가라는 직업에 흥미가 생겼다”면서 “앞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가 뭔지 탐색하려는 노력을 꾸준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