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중앙고 학생들이 전공심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거제 중앙고 학생들이 전공심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거제 중앙고등학교(교장 박주환)가 일주일간의 짧은 여름방학을 끝마치고 1학년들의 진로 및 진학을 위한 전공심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공심화 프로젝트는 진로에 대한 목표가 어느 정도 정해지고 비슷한 진로를 선택한 학생들이 모여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공부와 탐구를 함께 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예산 지원이 있어 학생들이 부담 없이 실습을 할 수 있다. 

진로에 대한 목표가 확고해질수록, 할 수 있는 활동들은 많아진다. 학기 초 개설된 프로젝트 분야는 교육, 방송, 생물 및 화학, 약학 등이 있다. 각 분야의 조원들은 활동 및 시간 계획서를 세우고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거제 중앙고등학교는 격주 등교를 하고 있어 참가 학생들은 주 수요일과 금요일 방과 후에 활동한다. 한 차시 당 100분으로 총 20차시로 구성된 이번 전공심화 프로젝트는 활동기간이 끝난 후 최종보고서 및 ppt를 제작해 각 분야별로 활동내역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 학생은 “방송분야에선 다양한 영상물 및 도서들을 접하고 새롭게 알게 된 지식과 공부를 하면서 느낀 점들을 위주로 개인보고서들을 작성하고 하나의 종합보고서를 만들어 해당 차시 활동을 정리한다. 대학진학 및 진로를 위해 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