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거제소상공인연합회와 참성실한기업이 코로나19·해충방제 방역과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30% 할인한 비용으로 방역한다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1일 거제소상공인연합회와 참성실한기업이 코로나19·해충방제 방역과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30% 할인한 비용으로 방역한다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성실한기업(대표 송주영)과 거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임희한)는 지난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연합회 회원이 방역할 경우 50평 미만 1만9000원, 50∼100평 이하 2만9000원에 소독·해충방역을 할 수 있다. 이는 시중 가격의 30% 정도의 할인된 것이다.  

또 ㈜참성실한기업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에 방역특공대를 지원해 코로나19·해충방제에 대해 방역을 지원한다.

송주영 ㈜참성실한기업 대표는 "코로나로 심각한 위기에 처한 지역의 소상공인 업체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원가에 방역을 하는 재능기부를 하겠다"고 말했다.

임희한 거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코로나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병원·리조트·정비공장·거제신문(홍보) 등과 MOU를 체결했다"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코로나로 업체 방문을 꺼려하는 손님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참성실한기업은 닥터솔루션(MD125)·코로나19 살균제(식약처 살균소독제 허가1호)를 사용해 초미립자 분자 살포 방식으로 방역해 인체·동물 등에는 무해하다. 또 '청소·방역특공대'라는 브랜드로 관공서·병원·학교·어린이집·숙박시설·연구소·다중이용시설·공공장소 등 다양한 곳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올 10월부터 창·취업을 목적으로 거제대학교에서 이론·실습 등의 방역강의를 하며 거제시와 협력해 취약계층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