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모 등 낙선 후보들, 낙선 인사 잇따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낙선한 거제지역 후보들의 낙선 인사가 잇따랐다.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후보는 지난 16일 고향인 거제면과 동부면 등 각 지역을 돌며 그동안 지지해준 시민들께 감사인사를 전했다.

특히 문 후보는 언론사에 보낸 낙선인사를 통해 "시민 여러분들의 선택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비록 낙선했지만 더 크고 더 성숙한 정치인이 되라는 채근이라 생각하겠다"며 "민심을 다 헤아리기엔 부족한 점이 많았고, 이번 선거를 통해 부족하고 미흡한 점을 채워나가도록 하겠다"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거제시에 도움 되는 일이 있다면 무엇이든 찾아서 할 것이며 더 낮은 자세로 더 많은 현장을 찾아 소통하겠다"면서 "서일준 후보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거제경제를 살릴 수 있는 그 길을 서 당선자가 먼저 걸어가 주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태재 후보도 이날 낙선인사를 통해 "구국의 심정으로 국가와 국민을 살리고 미래세대를 위해 열악한 조건을 무릅쓰고 후보로 출마했으나 안타깝게도 유권자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며 "선거운동기간 확성기 소음으로 본의 아니게 고통받은 시민들께 사과드리고 기회가 있다면 시민들로부터 선택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서일준 후보의 당선을 축하하며 함께 출마해 선의의 경쟁을 벌인 문상모·박재행·염용하·김해연 후보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김해연 후보는 자신의 네이브 밴드를 통해 "아쉽게도 기득권 양정당의 한계에 부딪혀 그 벽을 넘지 못하고 좌초됐다"며 "결과가 한계인 것 같고 그동안 혼신의 열정으로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모든 시민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재행·염용하 후보도 지지자와 시민들을 만나며 낙선인사를 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