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영 거제소방서장

존경하는 24만 거제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 해 동안 119소방에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과 격려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밝아오는 경자년에도 거제소방서 전 직원은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을 확보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최상의 구조·구급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응급환자 소생률을 향상시키고, 한 발 빠른 재난대응을 위해 소방역량을 한층 강화시키겠습니다.

빠르고 효율적인 재난 대응을 위해서 시민 여러분들의 숭고한 시민정신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설치 등 생명존중과 안전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화재는 일반적으로 5분이 경과되면 급속하게 번지고, 피해도 눈덩이처럼 불어납니다. 그러나 소방관들이 황금시간 내에 도착하는 데는 교통체증과 도로여건 등 어려움이 많은 게 사실입니다. 즉, 재난상황 시 황금시간의 확보를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협조와 인식개선이 절실합니다. 여기서 여러분의 역할은 소방차 출동로에 불법 주·정차를 삼가고, 출동하는 소방차에 길을 양보하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2020년 경자년은 힘이 아주 센 ‘흰쥐의 해’ 라고 합니다. 쥐는 위험을 미리 감지하는 본능이 있고 어려운 여건에서도 잘 살아남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또한 쥐는 예로부터 다산과 풍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시민 여러분들도 아무리 어려운 일을 만난다 하더라도 강한 정신력으로 꿋꿋이 헤쳐나가시길 바라며 몸과 마음이 풍요로운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