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선물”…오는 12월23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이 가장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선물을 가지고 거제 시민을 찾아 온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12월23일 오후7시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을 공연한다.

이번에 공연하는 <호두까기 인형>은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의 내한 공연으로 러시아 클래식 발레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차이콥스키의 발레 명작 <호두까기 인형>은 세계 3대 발레 명작 중 하나로 지금까지도 매년 연말마다 전 세계에서 공연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한 소녀가 왕자로 변한 ‘호두까기 인형’을 따라 크리스마스 랜드로 환상의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재미있는 스토리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화려한 무대세트, 아름다운 의상으로 아이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이 특히 많은 발레이다.

<호두까기 인형>에서는 마리오네트 인형의 움직임을 표현한 재미있는 춤이나 환상적인 눈송이들의 춤, 우아한 설탕요정의 춤을 비롯하여 중국, 스페인, 아라비아, 러시아 등 각국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춤들은 마치 관객들에게 종합선물세트 같은 기쁨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남녀 댄서가 함께 추는 아름다운 ‘그랑 파 드 되’도 이번 공연의 놓칠 수 없는 볼거리라고 볼 수 있는데, 발레의 고장 러시아 남녀 댄서가 선보이는 아름다운 2인무는 차이콥스키의 환상적인 음악과 어우러져 극에 로맨틱함을 더한다.

지금까지 수많은 안무가에 의해서 새롭게 재창조되어 온 <호두까기 인형>은 이번에는 최초의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전설적인 안무가 마리우스 페티파의 안무 버전으로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만의 모던함을 가미하여 더욱 새롭고 환상적인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 <호두까기 인형>은 오는 23일 오후7시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R석 7만원, S석 5만원이다.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예매가 가능하며, 공연과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연 개요>

공 연 명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 <호두까기 인형>
공 연 일 2019년 12월 23일(월) 오후7시30분 / 6세 이상 관람가
공연장소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관 람 료 R석 7만원, S석 5만원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