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31일부터 1월1일 양일간

장승포동은 한해 열심히 살아온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다시 도약하는 용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2018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와 2019 신년해맞이행사를 오는 12월31일부터 1월1일, 양일간 장승포동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2월31일 오후 5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장승포동 주민센터 앞 친수공간에서 진행되는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는 식전행사, 개회식, 불꽃행사, 체험 및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행사의 절정을 이룰 불꽃행사는 ‘제1막-태동, 제2막-사랑, 제3막-미래, 제4막-희망’이라는 주제로 장승포항을 형형색색 화려한 불꽃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또 1월1일 오전 6시부터 오전8시까지 장승포 몽돌개에서 개최되는 신년해맞이 행사도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공연행사, 개회식, 체험 및 나눔행사로 진행되는 해맞이행사는 이른 새벽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을 위해 새해 떡국, 따뜻한 차, 핫팩 및 무릎 담요 등을 제공하고, 청사초롱 희망등길 걷기, 황금돼지 캐릭터 포토존, 소원지 쓰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장승포동(동장 박미순)과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상민)에서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람객들이 아름다운 장승포항을 찾아 따뜻한 송년을 마무리하고, 기해년 특별한 희망과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장승포동 주민센터 앞 인도변에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송년 소원거리를 조성해 연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