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 후보의 단일화 실패는 국회의원에게 있다"

윤영 전 국회의원이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무소속으로 거제시장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윤영 거제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7일 오전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오후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는 "서일준 예비후보와의 경선은 누가 봐도 상당히 불리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경선을 요청한 것은 보수후보의 단일화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명령에 복종했기 때문"이라면서 "자유한국당 입당을 통해 공정한 경선을 요구했으나 김한표 국회의원이 거부했다"며 김한표 국회의원에 날을 세웠다.

또 "저는 탈당해도 여기저기 기웃거리지 않고 무소속으로 그대로 있었고 두번 탈당을 이유로 승인이 어렵다고 하는 건 국회의원을 해봤지만 제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고 덧붙였다.

윤 예비후보는 "무소속 후보들과 연대하고 단일화할 필요가 있다면 가능성도 있다"고 밝혀 출마 이후 상황에 따라 운신의 변화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했다.

그는 "국회의원으로서 일을 충실히 해냈고 전문성 및 경험과 강력한 추진력을 가진 제가 거제를 바로 세울 수 있다"며 "당선 2년 후 중간평가를 통해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면 시장 직을 내려 놓겠다"고 말했다.

윤 예비후보는 "제대로 된 보수 정치를 보여주고 싶었는데 그 기회마저 주지 않았다"며 "당선될 자신이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