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량초등학교(교장 강해룡) 3~6학년 학생탐구동아리 8개 팀은 지난 18일 학생탐구동아리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는 고장탐구·환경탐구·시사탐구·창의탐구 등의 4가지 주제로 2달여 동안 탐구해온 활동내용을 발표하는 시간이었다.

고장탐구 동아리는 우리 고장의 중심지에 직접 가보고 조사한 ‘아름다운 거제’와 ‘떠나보자! 중심지’팀, 환경탐구 동아리는 학교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바다환경에 대해 탐구한 ‘견내량지킴이’, 시사탐구 동아리는 e-nie 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시사주제를 알기 쉽게 풀어낸 ‘이슈텔러’와 ‘세모이’, 창의탐구 동아리는 생활 속의 작은 아이디어를 직접 실천해보는  ‘버찌엔딩’, ‘피아노’, ‘줄임말을 모르는 자’ 등의 세부 동아리로 편성해 운영했다.

이 활동에 참가한 주연우 학생(3년)은 “여러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긴장되고 떨렸지만, 막상 발표를 해보니 재미있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또 신미나 학생(6년)은 “우리 학교에서 발생하는 작은 불편함을 우리들의 작은 아이디어로 해결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했다.

강해룡 교장은 “2달여 동안 진행한 학생 주도의 탐구동아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신의 활동결과를 친구·선생님 앞에서 발표해 봄으로써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