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7월1일부터 8월27일까지 유경미술관 2관서 열려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오는 7월1일부터 8월27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2관에서 하미경 작가의 ‘오르간의 울림’展을 개최한다.

이번 ‘오르간의 울림’展은 연보랏빛 작약 꽃다발과 숲속 나뭇잎에 떨어지는 빗방울, 라일락 잎에 스치는 바람 등 자연의 이미지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움직임을 표현한 작품 20여점을 선보인다.

작가는 작품에 단순히 자연·인물·풍경 등의 모습을 표현하는 것이 아닌 현재가 있기까지는 처수많은 과정이 있음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표현했다.

시간대 별로 스쳐 지나간 수많은 모습들을 한 화면에 이미지를 중첩시켰고 배경과 색상에서 명암법을 생략해 매혹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하미경 작가는 “작품 속 순간순간의 장면들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겹치고 겹쳐 시간대 별로 움직임을 표현했다”면서 “나는 그 순간의 느낌을 그대로 내 작품에 담았다”고 말했다.

유경미술관 경명자 관장은 “작품을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장면으로 중첩되게 표현했다”며 “보는 이로 하여금 마음의 치유와 편안함, 느리게 쉬어가는 전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미경 작가는 서울아트쇼(코엑스), 남송국제아트쇼(성남아트센터), 토포하우스(인사동), KPAM 대한민국 미술제(예술의 전당), 성남아트센터미술관 808갤러리(성남아트센터), 미술과 음악의 만남展(남송미술관), 한국현대미술 초대전(안산 문화 예술의 전당), 길 위에서 길을 묻다(세계미술교륙협회) 등 200여회에 달하는 국내·외 아트페어와 단체전 및 개인전, 초대전에 참여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미술협회 회원, 안양미술협회 회원, 세계미술교류협회 회원 등을 역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