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동부초등학교(교장 노순영)는 지난 26일 전교생 69명과 함께 수묵협동화 제작활동을 실시했다.

창의적 미술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미적 상상력과 표현력을 증대하고, 협동심과 협업능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지도강사로 나선 교장선생님과 함께 수묵화의 특징과 표현방법을 익히고, 참고작품에 대해 질문을 주고받은 다음, 도구와 종이의 질감에 맞게 상상한 것을 친구들과 함께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학교 미술교육에 큰 관심을 갖고 여러 분야에서 활동해왔던 노순영 교장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미술수업과는 또다른 미술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날 행사를 준비했다.

수묵협동화 제작활동에 참여한 이형민 학생(6년)은 “수묵협동화를 완성하면서 교장선생님이 우리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사랑하는지 알게 됐다”면서 “평소 미술수업에서 맛볼 수 없었던 수묵화의 재미와 친구들과의 우정을 느낄 수 있어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노순영 교장은 “이번 행사는 본교가 표방하는 문화예술교육의 연장선에서 이뤄진 것”이라면서 “수업 진도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학생들이 수묵협동화 작품제작을 통해 잠자고 있던 창의력을 깨우고,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전 교원이 관심을 갖고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학생들이 문화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창의적 문화예술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