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형 조선소 협력업체에서 일하던 근로자 A모씨(36)가 회사에 사직서를 낸 뒤 집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어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거제경찰서는 11일 B아파트에 사는 A씨가 이날 오전 6시15분께 아파트 화장실 문에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부인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를 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새벽 2시쯤 술을 마시고 집으로 들어와 부인에게 “회사에서는 강하게 말렸는데 사표를 냈다”는 말을 하고 잠을 잔 것으로 조사됐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A씨 부인은  “남편이 술을 마시고 집에 들어와 잠을 잤는데 아침에 보이지 않아 찾아보니 목을 메 숨져 있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다녔던 회사 측도 A씨가 10일 오전에 사직서를 내겠다고 하기에 회사에 필요한 사람이어서 많이 만류를 했지만,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현재 일거리가 넉넉하게 있어 인원감축 등 구조조정 계획이 없으며 당장은 일손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경찰과 회사 측에 따르면 A씨는 사표를 낸 회사에 8년간 다녔으며 작업반장으로 일하다 최근 회사 조직개편에 따라 2개 반이 합쳐지면서 반장 아래 조장을 맡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가족과 회사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