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회관 기획전 '거제야경'…오는 16일부터 전시실서

고요한 밤바다 위에 청아하게 퍼져나가는 거가대교의 조명, 홍포 바다 위로 쏟아질 것 같은 찬란한 별들, 현기증이 나도록 아름다운 밤하늘 일주 운동 궤적 등 지금껏 당신이 보지 못했던 거제의 찬란한 밤 풍경이 펼쳐진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오는 16일부터 3월2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거제 야경' 사진전을 개최한다.

평소 접하지 못했던 거제의 밤 풍경을 아름답게 담아낸 사진 작품 30점을 전시하는 이번 '거제 야경'에서는 지역 사진가 류정남 작가가 오랫동안 작업해온 거제 각 지역의 아름다운 야경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바람의 언덕과 외도의 동화같은 일몰부터, 안개의 바다같은 신선대의 밤 풍경, 계룡산에서 본 신비로운 밤하늘, 홍포 바다 위로 거대하게 펼쳐진 찬란한 은하수 등 평소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거제의 모습이 사진으로 펼쳐진다.

거제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거제는 천혜의 자연 풍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아왔지만 지금까지 밤풍경의 아름다움에 주목하는 이는 많지 않았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거제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와 4시 무료 연계 교육프로그램도 함께 열린다.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설 프로그램도 단체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전시회 시작일 오후 2시에는 작가에게 직접 사진작품 창작과정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작가와의 대화' 세션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