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회관 2016년 첫 기획전…오는 12일부터 전시실서

▲ 엄윤영 작가의 '설중매' 연작

"미술 작품 속에 숨어있는 아름다움의 비밀을 들려드립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오는 12일부터 31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아름다움은 천만가지 의미로 찾아온다'를 개최한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의 2016년도 첫 기획전시 '아름다움은 천만가지 의미로 찾아온다'는 릴케의 시 '너의 아름다움을' 가운데서 따온 제목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예술가마다 세상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방식이 다름을 엄윤숙·엄윤영 작가의 작품세계를 보여줌으로써 이야기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엄윤숙·엄윤영 작가는 자매 작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 거제 지두갤러리를 함께 경영하고 있다.

정물을 많이 다루고 있는 엄윤숙 작가의 색채를 통한 아름다움의 구현, 그리고 엄윤영 작가의 작품에서 다양하게 표현된 나뭇가지의 생명력을 통해 같은 듯 다른 두 가지 표현방식 속에서 드러나는 미에 대한 추구를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다.

또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무료 연계 교육프로그램도 열려 인터넷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설 프로그램도 단체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특히 오는 13일과 20일 오후 2시에는 작가와의 대화 세션도 마련된다.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