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 한마음체육대회 20일 개최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원금자)는 지난 20일 거제시 체육관에서 ‘2015년 거제여성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한표 국회의원, 권민호 거제시장, 거제시의회 반대식 의장, 김창규 도의원, 황종명 도의원, 신금자 시의원을 비롯한 여러 내빈과 여협 자문위원, 여협 12개 단위단체회원, 동백회, 결혼이주여성 등 55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여성단체 라인댄스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헌장 낭독됐으며 내빈과 함께 화합의 장을 펼친 명랑운동회 1부는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져 열띤 경합을 벌였다.

다채로운 게임과 경품추첨 및 단체별 노래자랑을 선보인 명랑운동회 2부는 여성단체회원의 결속을 도모하는 화합의 장임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원금자 회장은 대회사에서 “체육대회를 통해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고, 여성단체 활성화를 다짐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한표 국회의원은 “행사를 통해 더욱 화합하며 역량을 발전시키고, 여성의 잠재력이 국가 발전의 핵심 역량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민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국가 성장 동력으로서 여성의 역할에 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 내 양성평등 의식과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 서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는 상록회, 한국부인회, 대한적십자봉사회 거제지구협의회, 아이코리아, 거제여성자원봉사대, 대한미용사회 거제시지부, 신현농협주부대학, 간호사회, (사)금강회, 한국휘트니스 거제지부, 자운영, 빵사랑나눔회 등 12개 단체로 구성돼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