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중학교(교장 방용석)는 지난 4일 수필가이자 거제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강돈묵 교수를 초빙해 ‘전문직업인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진로선택에 대한 중요성이 절실히 부각되고 있는 이 때, 자기 자신과 직업 세계에 대해 폭넓게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문직업인의 풍부한 경험과 실제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강돈묵 교수는 학창시절에 다양한 체험을 해 볼 것을 권했으며 “다양한 체험이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꿈을 가지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면서 꿈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길을 잘 찾아 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참여한 2학년 학생은 “평소 글쓰기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오늘 교수님의 말씀을 들어보니 여러 대회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은 체험이 될 수 있겠다”며 “그 동안 실력이 부족한 것 같아 문예대회에 잘 참여하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학교에서나 교육청에서 하는 문예대회에 꼭 참여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방용석 교장은 “이번 진로특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기 자신의 숨겨진 가능성을 경험하고 적극적인 진로를 준비하고 개척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