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1000여 명 참여, 입시요강, 대입 전형 소개

 해성고등학교 주관 수도권 7개 대학 입학처장 초청 대입 설명회가 지난24일 오후 7시, 해성고등학교 문화관(체육관)에서 1000여명의 거제시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 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건국대, 고려대, 광운대, 인하대, 동국대, 숭실대, 아주대 순으로 주요 대학의 입학처장이 직접 참여하여 각 대학의 입시요강과 대입 전형의 특징 등을 소개했다.

참석대상자 중 한 고3 학생은 “오늘 설명회에 있는 대학 중에 하나에 진학하고 싶은데, 필요한 정보와 자료가 부족해서 막연하게 생각했던 내용을 명확하게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또 부부가 함께 온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오늘 설명하는 대학들 중에 한군데를 가고 싶어 하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고민하다가 이런 행사를 통해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어서 참 좋았고, 이런 행사를 마련해준 해성고등학교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해성고등학교는 작년에 이어서 올 해에도 수도권 주요 대학의 입학처장을 모시고 입시설명회를 주관하면서, 타지역에 비해 부족한 입시정보를 지역의 학부모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려는 움직임이 학부모들 사이에는 입시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선도적인 학교로 높이 평가되고 있다.

진선진 교장은 “우리 지역은 학업과 진학의 관심도에 비해 필요한 입시정보가 부족한 편이라는 생각이 들고, 이 문제는 본교만의 문제가 아니라 거제지역 전체 학부모와 학생의 고민이라는 생각으로 이번과 같은 행사를 추진했고,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여건을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학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진 교장은 특히 “당장 2학기에는 지역의 학부모들을 위해서 입시 전문가들을 모시고 대학진학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인 학부모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