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학생ㆍ학부모를 위한 서울대 입학본부 김경범 교수 초청 강연이 지난17일 오후 7시에 해성고등학교 문화관에서 10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서울대 입학본부 김경범 교수는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학생들과 학부모의 질의를 수시로 받으면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했다.

특히, 해성고 석승엽(2년) 학생의 내신관리와 창의적 문제해결과정과의 딜레마적 상황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에 김경범 교수를 당황하게 만들기도 했다.

또 지방이라는 여건상 부족한 정보를 해성고등학교에서 발 벗고 나서서 거제시의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많은 학부모들이 감동 받았다고 전했다.
 
이와함께 지역의 입시정보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4월 24일(금)에는 김용근입시전략연구소와 해성고등학교가 주관해 건국대, 고려대, 광운대, 동국대, 숭실대, 아주대, 인하대 입학처장이 직접 참여하는 ‘수도권 7개 대학 입학처장 초청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설명회에도 거제 관내 학생 및 학부모 1,000여명을 모시고 각 대학의 입시요강과 대입 전형의 특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진선진 교장은 “거제지역은 타 지역에 비해 입시정보를 제대로 확보하기 힘든 실정이지만 학업과 진학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은 지역인지라, 본교가 선도적으로 이와 같은 행사로 지역에 봉사하고자 한다”면서 “본교는 대입전형에 대한 연구와 안내를 전담하는 진학상담부를 다년간 운영해 오면서 축적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기에 이 같은 행사들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