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상문고(교장 김명립)는 지난 2일 교내 체육관에서 학부모님들의 축하 속에 ‘2015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2013년 이후, 3번째 입학식으로 거제상문고가 완성 학급의 면모를 갖추게 되어 의미가 깊었다.

김명립 교장은 신입생 환영사를 통해 “창의적이고 재능 있는 상문인 육성이라는 비전을 가진 우리 학교는 미래 사회를 선도할 인재로 양성하고자 한다.”며 “여러분도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개교 때부터 학교 발전과 청소년 인재 양성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장학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김우원 선생의 장학금 전달도 있었다.

김우원 선생은 명망 높은 사업가로 자수성가한 자신의 젊은 시절을 생각하며 가정 형편은 어렵지만 진취적인 태도로 자신의 꿈과 목표로 학업에 정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김 선생의 이러한 뜻에 부응해 금일 인성과 실력을 고루 갖춘 우수학생 11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학교를 아끼고 인재를 사랑하는 선생의 뜻을 학생들에게 알려 기리도록 했다.
 
입학식에서 1학년 장수빈 학생은 입학생을 대표해 “고등학교 생활을 알차고 보람있게 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