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덕중학교(교장 곽상철)에서는 지난 11일오후 1시 30부터 3시 30분까지 둔덕 청마꽃들개장행사 축하공연의 일환으로 둔덕면 방하리 청마기념관 야외무대에서‘2014.작은시설문화프로그램 코스모스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코스모스음악회는 KRA와 함께하는 농어촌희망재단 지원사업의 후원으로 농어촌 주민 및 청소년의 문화 향유기회 확대와 지역사회 공동체 가치를 전파하고 농어촌 문화예술 동아리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 1차 실적발표회로 수강생,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민 등 20명의 기타교실, 색소폰교실, 밴드 장르의 축하공연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축하공연에는 2014.작은 시설 문화프로그램에 출강하는 기타 정재문 선생님(독일 바이마르 음대 클래식 기타 전공)과 함께하는 기타교실 수강생 10명의 가을정취에 어울리는 포크송 ‘두개의 작은별’외 3곡의 기타반주와 노래의 선율로 아름다운 코스모스의 향연을 시작했다.

이어 둔덕중학교 음악교사 강판주, 인성부장 정도현 교사의 통기타 듀엣 및 둔덕중학교 곽상철 교장과 함께하는 색소폰 앙상블 공연으로 다채로운 음악회로 진행됐다.

또 예술동아리(D?D Holics Band) 그룹사운드‘아름다운 강산’등 관람객들이 좋아하는 친근한 트로트와 대중음악을 메들리로 관람객들의 환호와 갈채를 받았다.
 
학교 관계자는“이번 2014.작은 시설 문화프로그램‘코스모스음악회’를 계기로 12월경에는 본교 학예제인 덕인일심제 찬조출연 및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음악회와 KRA와 함께하는 자선음악회 등 융합형 문화예술프로그램 실적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또“이번 공연을 계기로 학생 및 지역민들의 문화향수권 신장은 물론, 문화예술공연 참여 기회의 확대로 자긍심과 애향심이 크게 확대되고 프로그램운영에 대한 만족도 제고도 향상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